개인전

Ai WeiWei 아이웨이웨이 at Tang Contemporary Art Seoul (2023.3.10 ~ 4.22)

투명시선 2023. 4. 23.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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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건물부터 너무 멋진 곳
우리나라 아닌 느낌의 건축물에 반하고
엘리베이터로 내려가서 전시 보는 컨셉도 베리굿

아이 웨이웨이 탕 컨템포러리 아트 서울 전시


탕현대미술은 2023년 3월 10일 서울갤러리 공간에서 유명 작가 아이웨이웨이의 개인전 개막을 알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는 "아이웨이웨이" (베이징), "우드볼" (홍콩), "리퓨테이션" (홍콩), "쥐의 해" (방콕)에 이어 아이 씨가 탕 현대 미술과 함께 작업한 다섯 번째 작품이 될 것이다.이 전시회에는 2007년에 시작한 아이씨의 레고 시리즈와 십이지도 조각 작품 1세트가 전시된다.

아이웨이웨이는 디지털 세계에서 인간의 표현과 의사소통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면서 인간의 존엄성을 가지고 시적 의미를 추구하는 아버지의 행보를 이어간다.그는 그들이 아서 랭보, 월트 휘트먼과 같은 작가와 시인과 함께 같은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다.일단 언어가 설계되면, 한 사람이 지휘권을 가질 수 있다.

그것이 아이씨의 최근 작품들을 더 잘 이해하는 방법이다. LEGO는 개인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와 관련된 이야기들, 그의 어린 시절, 그리고 그의 학력이 그것들에 담겨있다.픽셀, 디지털화, 분할, 단편화 및 절단은 복제에 고유한 자유를 제공하며, 널리 사용되는 순서, 방법 및 구성과 동떨어진 이미지 형성에 질적, 양적 혁신을 가능하게 합니다.그것은 고대 모자이크를 사용하고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직물(실크, 양모)과 카펫을 보여주는 것과 유사하다.송나라(서기 1000년경)의 목조 가동 활자 인쇄와 마찬가지로 제작 방법과 수단이 수동 제어를 대체하여 완성된 화상의 정확성과 정밀도가 높아졌습니다.

이것은 컴퓨터 테크놀로지의 언어적 이점이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텔리전트 논리 시스템의 비유적인 표현입니다.본질적으로 아이 씨가 12편의 도큐멘타 12편에 1001명의 중국 관람객을 끌어들인 동화(2007년), 1억 개의 손으로 그린 도자기 종자로 된 해바라기 씨(2010년), 150t의 철근으로 이루어진 스트레이트(2012년)와 동일하다.및 Soft Ground(2009)는 박물관 바닥의 동일한 패턴과 질감을 재현한 손으로 짠 카펫입니다.이 기능은 Washed(1990년)에 전체적으로 나타나며, 수백 개의 나무 패널의 세척과 침식 이미지는 대체 이미지 효과, 균질 스플라이싱, 증식 및 분산화를 생성했다. 이 작품은 기술적 생산 수단에서 탄생하여 개념, 방법, 방법, 그리고,언어, 작문.따라서 신비로운 "예술적" 성향과 수량화할 수 없는 관습 언어가 대체된다.

레고를 구조화한 존재와 논리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이미지 등 아이씨의 소셜미디어 표현 논리와 확연히 일치한다.둘 다 존재 자체, 이념, 정치와 사건, 문화와 꿈의 언어적 접근을 포함한 미디어와 현실의 편평화, 단편화 및 박탈된 연속성을 포함한다.다큐멘터리 영화 베이징 2003(2003년), 장안대로(2004년), 베이징: 제2의 반지(2005년), 베이징: 제3의 반지(2005년), 로힝야(2022년) 등 2005년 웨이보를 시작으로 오늘날 많은 다큐멘터리 자료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이르기까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쓴 그의 글에서도 같은 자질을 볼 수 있다.사진 자료 및 인터뷰.레고의 형성의 논리는 인쇄, 사진, 기계 제작, 팝아트, 디지털 기술, 현대 미디어 그리고 널리 퍼진 온라인 게임 사이의 관계와 일치한다.

아이작가는 작품 자체를 위해 제작된 '무제(폴록 이후)'(2020년)에 더 순수한 의도를 갖고 있었다.바닥에 페인트를 붓고 떨어뜨리는 잭슨 폴록의 기술은 색깔의 느낌, 물리적 움직임, 추상적 표현에 대한 신화를 만들었다.이와 동시에 디지털 픽셀은 인간의 행동의 결과이며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페인트 드롭이나 브러시 스트로크와 달리 픽셀은 균질합니다. 시작도 끝도 방향도 없고 사람의 매개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폴록의 걸작을 이런 식으로 보여주는 것은 아이러니하다. 그것은 확실히 그것의 아름다움 때문이 아니다.그것이 아마도 그가 표현주의나 임의주의의 반대 방향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먼 길일 것이다.
에드바드 뭉크의 절규를 인용한 '무제(무제)'(2020년)에서 그는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카오니마(알파카) 인형으로 성기를 가리는 자신의 모습을 삽입했다.2012년 맨해튼 소더비 경매에서 더 스크림을 구입해 모마에 빌려준 금융인 리언 블랙이 제프리 엡스타인에게 1억5800만 달러를 지불한 사실이 알려지자 뉴욕타임스는 그에게 모마가 더 높은 미적 기준을 가져야 하는지 물었다.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아이씨는 레온 블랙이 MoMA의 회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언뜻 보면 '무제(반 고흐 이후)'(2020년)는 땅에 씨앗을 뿌리는 남자가 그려진 반 고흐의 그림 '르세무르 오솔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2020년 파키스탄의 메뚜기 전염병에 대한 뉴스와 결합된 이미지에서 비롯됐다. Peter Paul Rubens에 팬더를 추가했다.제목 없는 레우키푸스의 딸들의 강간 (루벤스 이후) (2020년).그의 아버지는 강력한 구성과 생생하게 그려진 근육과 나체 때문에 루벤스의 그림을 좋아했다. 팬더가 중국의 존재를 상징하는 반면, '루벤스 이후'는 현대 중국의 국가 권력을 형상화한 유럽화의 걸작을 병치한다.

잠자는 비너스(2022년 이후)에서 로마의 풍요와 번영의 여신 비너스 옆에 옷걸이를 추가했다. 낙태가 합법화되기 전에는 자포자기 낙태를 유도할 필요가 있는 여성들이 와이어코트 옷걸이를 비롯한 도구를 사용했다. 아이씨는 오래 전에 철사 코트 옷걸이로 작품을 만들었다: 1980년대에 그는 옷걸이를 마르셀 뒤샹의 프로필 - 행잉 맨(1985년)의 윤곽에 꼬았다.


https://www.tangcontemporary.com/2023aiweiwei-en

艾未未 Ai Weiwei  | Tang Contemporary Art

Tang Contemporary Art is honored to announce the opening of renown artist Ai Weiwei’s solo exhibition at our Seoul gallery space on March 10th, 2023. This will be Ai’s fifth collaboration with Tang Contemporary Art after “Ai Weiwei” (Beijing), “W

www.tangcontemporary.com

이 모든 것이 레고로 완성한 작품이라는게 정말 충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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