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

GUCCI 두개의 이야기 : 한국 문화를 빛낸 거장들 - 조성진, 박찬욱, 안은미, 백남준 by 포토그래퍼 김용호

투명시선 2024. 10. 30. 21:19
728x90

두 개의 이야기

한국 문화를 빛낸 거장들을 조명하며


이번 전시는 ‘구찌 문화의 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진전으로, 한국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한국 예술과 문화의 저변을 넓힌 거장인 개념 미술가 김수자, 영화감독 박찬욱, 현대 무용가 안은미, 그리고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탄생한 문화적 환경을 탐구합니다. 사진가 김용호는 ‘딥틱(DIPTYCH)’ 기법의 사진 예술을 통해 인물의 초상과 그들의 세계관을 반영한 이미지를 병치하여 거장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합니다.

이에 더해 이번 사진전에서는 단순히 인물의 외형을 포착하는 것을 넘어, 대중에게 알려진 모습 뒤에 숨겨진 내밀하고 사적인 순간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적 작품들도 소개됩니다. 이를 통해 거장들의 내면적 주제 의식과 철학적 사유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국 예술계의 거장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두 개의 이야기: 한국 문화를 빛낸 거장들을 조명하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진전은 10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파운드리 서울에서 열리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관람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www.gucci.com/kr/ko/nst/cultural-month

구찌 문화의 달: 한국 사진 전시회 | 구찌® 코리아 KR

딥틱(Diptych) 사진 기법을 사용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구찌의 최신 전시회를 관람하세요.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gucci.com

728x90